필룩스홈

공간별 연출

현관&복도

현관은 그집의 얼굴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가장 처음 접하게 되는 곳입니다.
기분을 전환시키며 기대감을 부여할 수 있는 중요한 공간으로 외부 사람들과 최초의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는 만남의 장소인 것입니다. 감성조명을 이용하여 빛의 조도와 컬러를 변화시킴으로써 계절에 따라 혹은 어떤 장소의 목적성에 따라 분위기를 연출 한다면 언제나 새로운 우리집의 얼굴이 되지 않을까요?
복도는 각각의 다른 공간과 연결되는 공간으로 다른 공간의 조명과 서로 간섭받지 않도록 간접조명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현관사진 왼쪽에 실내정원을 비추는 식물성장램프와 오른쪽에는 수족관이 있음

잘 디자인 된 공간이라 함은 편리한 공간 구성, 조화로운 마감재의 선택 그리고 아름다운 조명의 연출과 이모든것이 충족되어야 합니다. 특히, 조명은 공간디자인에 있어서 마무리 역할을 한다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조명은 공간의 분위기를 연출하는데 가장 큰 변수를 가져옵니다. 인간의 감정이 조명에 따라 많이 좌지우지 되는데, 이것이 조명디자인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 중 하나일 것입니다.

현관조명3단계 컷 사진

현관조명

현관은 일반적으로 센서등을 많이 사용하는데, 이는 조명을 기능 위주로만 생각했다는 지적을 받고 있다.감성조명을 이용한다면 아침에는 산뜻한 기분으로 출근할 수 있고, 저녁에는 편안한 기분으로 퇴근할 수 있을 것이다.

Company

필룩스의 회사소개 바로가기.